[로얄티비] 키움 SSG 분석 7월1일 KBO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스포츠분석
키움 SSG 7월1일
키움 SSG 야구분석
키움 SSG 스포츠중계
▶ 키움
선발 맥키니(1패 4.50)는 직전 두산전에서 4이닝 5피안타 2K 3BB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이 KBO 데뷔전이였는데 1회부터 2피안타 2BB 2실점을 기록하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구속도 140KM초반에 머물렀고 스트라이크와 볼의 편차가 컷다. 또한 매이닝 선두타자를 출루시키기도 했다. 다만 전반적인 피칭내용을 봤을 때 이닝을 거듭하면서 제구를 잡아가면서 2회부터 4회까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어제 66구를 던진 김동혁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SSG
선발 엘리아스(3승 2패 4.00)는 직전 삼성과의 경기에서 5이닝 9피안타 1K 5사사구 6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초반 잘 버텨내다가 5회 3볼넷, 1사구, 2피안타를 허용하며 무너졌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 그래도 앞선 경기들에서 패스트볼과 커브의 힘이 나쁘지 않았고 이날 4회까지는 잘 버텨낸 바 있는만큼 오늘 준수한 피칭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또한 오늘 상대 키움타선을 처음만난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결론
어제 경기 키움선발 후라도가 6회 2사까지 1피안타만을 허용하며 잘 버티고 있었지만 2사 이후 홈런2개를 허용하는 등 4실점으로 빅이닝을 허용하고 말았다. 반면 SSG선발 김광현은 7.2이닝 1실점 호투! 선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SSG가 9회초에도 빅이닝을 만들면서 7-3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SS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SSG선발 엘리아스가 직전경기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5회만 부진했을뿐 1~4회는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줬기 때문에 오늘 안정적인 피칭을 기대해볼만한 상황!
키움선발 맥키니가 직전경기 1회 이후 2~4회 제구를 다잡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아직 한경기밖에 치르지 않은만큼 기대치를 높이기 쉽진 않다. 또한 오늘 SSG불펜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기도 해 전반적인 마운드 경쟁우위는 SSG가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SG타선은 최근 최주환을 2번 타순으로 옮긴 효과를 어제 경기 제대로 봤고 2사이후 4득점 빅이닝을 만들어낸 타선의 집중력도 상당히 고무적으로 볼만했다. 따라서 오늘 경기 승리는 키움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키움 패
◎ 키움 핸디 패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