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2일 07:50 템파베이 시카고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타선의 부진이 4연패로 이어진 템파베이 레이스는 잭 애플린(3승 4패 4.14)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부상 복귀전이었던 6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4이닝 3안타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애플린은 아직까지는 정상 컨디션이 아닌것으로 보인다. 금년 홈에서 2승 1패 2.84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야간 경기 투구가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번즈의 투구에 막히면서 알렉스 잭슨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부진이 심각해도 너무 심각한 레벨이다. 아직도 랜디 아로자레나와 호세 시리의 타율은 1할대를 헤메는 중.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여러가지 의미로 컵스의 불펜과 좋은 승부가 될 것이다.
이마나가의 쾌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제이미슨 타이욘(3승 2패 3.47)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6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타이욘은 최근 원정에서 잘 버티고 홈에서 부진한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2022년 템파베이 상대로 대단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지금의 타이욘에게 기대할수 있는건 QS가 한계일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몬타스를 초반에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이후 3회부터 모든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찝찝한 뒷끝을 남겼다. 15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분명히 문제가 있는 부분. 2.1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어떻게든 헥터 네리스까지 가면 된다.
양 팀 모두 타선이 좋다는 말은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템파베이 입장에선 볼티모어 투수진보다 컵스 투수진이 상대하기 편하고 컵스 입장에선 원정 경기 타격이 좋지 않다는 변수가 있다. 선발만 놓고 본다면 그래도 애플린이 한발짝 정도 앞서 있는 편이고 컵스는 돔 구장 경기사 컨택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홈의 잇점을 가진 템파베이 레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템파베이 승리
핸디 : 시카고 컵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