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MLB 애슬레틱 vs 필라필리

5월 24일 MLB 애슬레틱 vs 필라필리

로얄스포츠 0 243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ATH : 제프리 스프링스(5승 3패 3.91)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9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6.2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스프링스는 원정 경기의 스페셜리스트임을 증명한 바 있다. 문제는 홈 경기 투구는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인데 야간 경기에서 4승 2.79로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PHI : 잭 윌러(5승 1패 2.67)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윌러는 5월 3경기에서 3승 0.90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야간 경기에 극도로 강한 투수라는 점은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선발 : 필라델피아의 우위


불펜진

ATH : 루이스 세베리노는 6이닝 2실점으로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직후 등판한 홀맨이 홈런 2발 5실점으로 무너지면서 또다시 경기는 대역전. 9회 두란이 3실점하면서 불펜은 경기를 박살내 버렸다. 이제 불펜 믿는건 상당히 힘들어졌다.

PHI : 레인저 수아레즈는 6.2이닝 무실점으로 원정에 강한 특징을 이어갔다. 이후 2.1이닝을 불펜이 1이닝 무실점으로 마무리 한건 긍정적인 부분. 로마노가 또다시 퍼펙트 세이브를 해낸건 어쩌면 마무리가 천직이라는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불펜 : 필라델피아의 미세 우위


타격

ATH : 타일러 앤더슨 상대로 브렌트 루커의 2점 홈런 포함 5점. 그러나 앤더슨 이후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너무나 컸다. 일단 홈 경기 타격은 분명히 좋아지고 있는 중. 그러나 11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한숨만 나온다.

PHI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마르퀘즈 상대로 단 2점. 쿠어스 필드에서의 마지막 경기는 타격이 좋지 않았다. 9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반성해야 할 부분. 다행인것은 구장 특성상 쿠어스의 저주가 터질 가능성은 낮다는 점일 것이다.

타격 : 필라델피아의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최근 시리즈 타격은 나름 좋은 편이다. 그래도 필라델피아는 쿠어스의 저주를 생각해야 하는 판. 야간 경기의 윌러는 언제나 그렇듯 7이닝 2실점 이하가 기본. 결국 스프링스가 얼마나 버텨주느냐지만 홈 경기의 스프링스는 방어율이 무려 6.30에 피안타율이 .289 되시겠다. 선발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필라델피아 승리

승1패 : 1

핸디 : 어슬레틱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