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레버쿠젠 보훔 분석 1월26일 분데스리가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레버쿠젠 보훔 분석 1월26일 분데스리가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816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레버쿠젠 보훔 1월26일


레버쿠젠 보훔 축구분석


레버쿠젠 보훔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바이어 04 레버쿠젠 (독일 1부 9위 / 패승승승승)


묀헨글라트바흐와 난타전을 펼쳤고 3-2로 승리를 거두면서 리그 4연승을 거두었다. 3-0 상황에서 경기가 상당히 느슨해지면서 슈틴들에게 2골을 허용한 것은 아쉽지만, 알론소 감독 특유의 공격적인 전술은 효과를 상당히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알론소 감독은 한 쪽으로 수비를 유인하고 반대로 전환하는 ‘오버로드 투 아이솔레이션 ’전략으로 상당히 재미를 본 바 있었다. 이 대부분 오른쪽으로 상대를 유인하고 왼쪽으로 공을 전달하는데, 지난 경기에서 아들리(LW / 1골 1도움)와 베커르(LB / 1골)가 모두 좋은 결과를 내기도 했다. 오도이(MF)가 돌아온다는 점도 레버쿠젠 입장에는 호재인데, 온더볼 능력이 좋기 때문에 상대의 압박을 이겨내고 반대로 전개를 할 수 있는 자원이기 때문.


보훔의 주무기인 롱볼에 약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올 시즌 공중볼 경함에서 꼴찌를 기록하고 있는데다, 3백을 구성하는 탑소바(CB) 등이 공격적인 성향을 띠고 있기에 라인이 다소 높기 때문. 후술하겠지만 지난 경기에서 보훔이 헤딩과 속공으로 3골이나 넣었다는 점은 레버쿠젠 입장에서도 상당한 부담일 것이다.



- 결장자 : 아랑기스(DM / A급), 에제(MF / C급), 시크(FW / B급), 포수멘사(RW / C급)




● VfL 보훔 (독일 1부 14위 / 무무패무승)


3-1로 헤르타베를린을 잡아내면서 후반기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헤딩 두 방과 속공으로 만들어낸 골들이었는데,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도 지난 경기와 비슷한 플랜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평균적으로 레버쿠젠이 허용하는 슈팅의 3분의 2는 박스 안에서 허용하고 있는 상태다. 결국 보훔이 직접적으로 롱볼로 박스를 타격하는 것만으로도, 보훔이 생각보다는 위협적인 장면을 많이 만들어볼 수 있는 상황이라는 의미. 오픈플레이에서의 정교함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공중볼 상황에서에서는 보훔이 레버쿠젠을 큰 폭으로 앞서고 있다(보훔 공중볼 경합 리그 3위).


결국 관건은 보훔이 레버쿠젠의 공격을 잘 제어할 수 있느냐가 될 것. 다만 원정에서는 극단적으로 라인을 내리면서 상대의 빌드업을 대체적으로 허용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홈보다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매우 좋지 못하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점이다. 올 시즌 보훔은 리그에서 가장 많은 37골을 허용하고 있는 상태다.



- 결장자 : 감보아(RB / A급), 스타필리디스(LB / B급), 에세르(GK / C급), 그레이브(D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레버쿠젠 우세)


2. 레버쿠젠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3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3%)


3. 보훔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1승 0무 7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5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승부에서는 레버쿠젠의 승리를 점치는 것이 현명하다. 다만 레버쿠젠도 보훔을 상대로 마냥 웃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닌데, 공중볼과 롱볼 위주의 전술을 펼치는 보훔에게 레버쿠젠이 꽤 고전할 수 있는 상황이고, 지난 경기에서 보훔이 속공과 헤더로 재미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오버(3.5)를 점쳐도 무방할 매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레버쿠젠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