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아우크스부르크 뮌헨글라트바흐 분석 1월26일 분데스리가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아우크스부르크 뮌헨글라트바흐 분석 1월26일 분데스리가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781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아우크스부르크 뮌헨글라트바흐 1월26일


아우크스부르크 뮌헨글라트바흐 축구분석


아우크스부르크 뮌헨글라트바흐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FC 아우크스부르크 (독일 1부 16위 / 패패패승패)


상위권 상대로 유독 강세를 보이는 ‘언더독 ’팀이 있는데, 아우크스부르크가 그런 유형의 팀이다. 지난 경기에서도 패하기는 했지만, 3-4로 난타전을 만들면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꿇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준 바 있다.


올 시즌 라이프치히와 3-3 무승부를 거두고, 올 시즌 홈에서 거둔 유일한 승리가 바이언을 상대로 한 것임을 감안하면, 묀헨글라트바흐도 아우크스부르크를 쉽게 보기는 어렵다. 라인을 올리는 팀을 상대로 역습을 나설 때의 공격적인 성과가 상당히 좋은 편. 묀헨글라트바흐가 지난 시즌 수비를 거의 포기한 듯한 경기력에서는 벗어났지만, ‘수호신의 ’이탈 등 전력 보강이 잘 되지 않고 있어, 아우크스부르크도 마냥 밀리는 상황은 아닐 것이다.


다만 수비적인 문제 때문에 전반적인 성적은 경기력과는 별개로 좋지 못한 편이다. 기대 실점에서 보훔에 이어 2번쨰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결국 이 점이 발목을 잡으면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도 결국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 결장자 : 한(RW / A급), 이아고(LB / A급), 바움가르팅거(CM / C급), 페데르센(LW / A급), 우두오카이(CB / C급), 옥스포드(CB / C급), 슈트로블(CM / C급), 베리샤(FW / A급)




●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1부 8위 / 승승승패패)


레버쿠젠을 상대로 2-3으로 패배하면서 후반기 시작이 좋지 못했다. 슈틴들(FW)이 두 골을 넣으면서 끝까지 저력을 발휘해봤지만, 3-0으로 이미 스코어가 벌어진 상황이라, 동점까지 스코어를 만드는데는 실패하고 말았다.


아우크스부르크와의 총 전적은 8승 8무 8패로 동률. 따라서 조머(GK)의 바이언 이적 등 전력 손실이 상당히 많은 묀헨글라트바흐 입장에서는 아우크스부르크의 역습이 상당히 까다롭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파르케 감독은 EPL에서 노리치를 맡았을 때도 맨체스터 시티에게 ‘맞불을 ’놓았을 정도로 라인을 높게 형성하는 타입이었고, 이는 역습 상황에서 상당한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을 것.


일단 공격진에선 튀랑(FW / 리그 10골)의 복귀가 예정되어 있다. 올 시즌 파르케 감독은 공격에서는 튀랑에게 의존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 타입. 호프만(RW / 리그 5골), 벤세바이니(LB / 리그 5골)가 측면에서 적절하게 지원을 해주고 있는 모습이기는 하나, 최전방에서는 플레아(FW / 리그 2골)가 득점에서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튀랑이 침묵하면 방점을 찍어주는 능력이 다소 모자란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아우크스부르크가 수비적으로는 별다른 장점이 없는 팀이라, 에이스의 복귀는 상당한 호재다.



- 결장자 : 슈틴들(FW / A급), 보르게스(R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아우크스부르크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1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3. 묀헨글라트바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0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14%)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 가능성은 상당히 높을 것이다. 묀헨글라트바흐는 올 시즌 최전방에서의 ‘믿을맨인 ’튀랑이 복귀하면서, 측면과 중앙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된 상황이 되었다. 다만 아우크스부르크가 강호들을 상대로 보여주는 역습의 완성도는 상당히 까다로운 상태. 도르트문트뿐만 아니라 묀헨글라트바흐도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당히 까다로워하는 만큼, 승무패 접근은 신중해야 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아우크스부르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