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고어헤드이글스 AZ알크마르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고어헤드이글스 AZ알크마르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777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고어헤드이글스 AZ알크마르 1월26일


고어헤드이글스 AZ알크마르 축구분석


고어헤드이글스 AZ알크마르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고 어헤드 이글스 (네덜란드 1부 10위 / 무무승승무)


지난 경기는 발바이크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경기장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면서 알크마르를 상대하기 위한 시간을 벌수 있었다.


홈에서는 꽤 상대 진영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높은 팀. 하지만 알크마르와의 전력 차이를 감안하면, 롱볼을 적극적으로 섞는 롱볼 위주의 보수적인 운영을 하는 원정처럼 경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올 시즌 공격 효율에서 리그 4위로 상당히 상위권에 올라 있어, 알크마르의 높은 라인을 공략해볼 수 있는 환경 자체는 마련이 되어 있다.


수비 기복이 있기는 하지만, 두 줄 수비 양상을 갖추기 쉬운 대형이 자리를 잡은 상태. 무패를 달리고 있는 동안 지난 경기를 포함해 멀티 실점을 허용한 적은 4번에 불과했다. 중원과 수비라인 사이의 공간을 차단하면서 더 이상의 전진을 막아내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 다만 알크마르가 라인을 뒤로 물린 상대에게도 공격적으로 수비 뒤를 공략하는 데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수비 성과가 아주 좋을 가능성은 높게 보고 싶지 않다.



- 결장자 : 쿠이퍼스(LB / A급), 로멘스(CM / A급)




● AZ 알크마르 (네덜란드 1부 2위 / 승무승승승)


시타르트를 잡아내면서, 1위 페예노르트와의 승점 차이를 2점 차이로 좁히는데 성공했다. 상대 자책골이 결승골이 되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박스 안에서의 공격 성과는 높게 평가할 수 있는 상태다.


박스 안으로의 공 투입을 최대한 억제하는 헤렌벤을 상대로도 박스 안에서 기록한 2골을 묶어 승리를 거두는 등, 알크마르의 박스 안에서의 결정력과 볼을 운반하는 능력은 상당히 높게 평가해도 무방할 것이다. 지난 두 경기에서 기록한 5골이 모두 박스 안에서 나온 골이기도 했다. 낮은 라인을 유지하는 상대에게도 뒷공간을 꾸준히 공략하는 등, 공격 기회를 만들고 이를 결정시키는 능력은 상당히 훌륭한 편이다.


원정에서의 성과가 훌륭한 편이지만, 롱볼 위주의 역습을 시도하는 엑셀시오르에게 1-2로 덜미를 잡히는 등, 높은 라인을 유지하는 수비 리스크는 꽤 큰 상태. 다만 본인들이 공을 잡는 시간이 길어, 실점의 폭이 그렇게 큰 상황은 아니며, 오히려 원정에서의 무실점 비중이 44%로, 13%인 홈보다 더 수비가 안정적이라는 평가도 가능하다.



- 결장자 : 인디(DF / A급), 베케만(CB / A급), 웨스터벨트(GK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알크마르 우세)


2. 고어헤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2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22%)


3. 알크마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7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알크마르가 우세한 경기다. 알크마르의 무실점 비중은 홈/원정에서 차이가 제법 있을 정도로 원정 경기력이 더 좋다고 평가할 여지는 있으며, 고어헤드 입장에서는 전력 차이를 고려하면 공격적으로 나서는 홈에서의 경기 양상을 만들기 어려울 여지도 충분하다. 고어헤드가 보여주고 있는 무패행진이 부담스럽다면, 알크마르가 롱볼로 역습에 나서는 팀에게는 다소 약했다는 점을 감안해, 오버(2.5)를 1순위로 삼아도 무방할 듯.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알크마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