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비테세 트벤테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비테세 트벤테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788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비테세 트벤테 1월26일


비테세 트벤테 축구분석


비테세 트벤테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SBV 비테세 아른험 (피테서 아른햄) (네덜란드 1부 14위 / 패패무무패)


PSV에게 0-1로 패했다. 다소 운이 없는 경기였는데, 상대의 박스 안 슈팅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나름 저항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중거리 한 방이 골망을 가르면서 경기력에 비해 결과가 따라주지는 못했다.


트벤테전에서도 지난 경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경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트벤테도 PSV 못지 않게 홈/원정 가리지 않고 상대를 전방에서 압박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 다만 지난 경기에서도 수비에 전념하느라 공격적인 찬스를 거의 만들지 못했음을 감안하면, 공격적인 성과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 편이 현명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최근 리그 3경기에서 비테세가 넣은 골은 1골에 불과하다.


최근 3경기에서 실점을 상당히 억제하고 있다는 점은 훌륭한 점. 다만 올 시즌 수비 효율에서 비테세가 가장 좋지 못한 상황이라는 점은 불안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다소 공세적으로 나서는 홈에서 수비적인 흔들림이 큰 편인데, 슈팅의 3분의 2를 박스 안에서 허용하고 있고, 기대 실점 대비 10골이 넘는 32실점을 리그에서 허용하고 있는 상태다.



- 결장자 : 미린(CB / C급), 쉐르펜(GK / C급)




● FC 트벤테 (트벤터) (네덜란드 1부 4위 / 승승승무승)


위트레흐트를 2-0으로 잡아내면서 8경기째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는 상태다.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공격적인 성과도 성과지만, 실점 억제 능력이 상당히 좋아,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는 리그 내에서도 따라잡을 팀이 거의 없다는 평가다.


올 시즌 리그에서 10실점을 넘지 않는 팀은 트벤테 혼자다. 전방부터 압박을 강하게 거는 특성 상 높은 라인으로 생기는 수비 리스크를 안고 있는데, 역습에 필요한 볼 방출마저 압박으로 억제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듯. 리그에서 수비 효율이 가장 좋지 못한 비테세와는 다르게, 트벤테는 수비 효율이 리그에서 가장 좋은 팀이다. 원정에서는 6야드 안쪽에서 허용하는 슈팅의 비중이 12%로 급증하고 있지만, 세이브율 리그 1위에 올라있는 우너스탈(GK)의 활약도 뺴놓을 수 없다.


높은 라인부터 수비가 되는 형국이라, 공격의 시작 지점이 높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으로 연결되고 있다. 생각보다 공격진의 결정력이 뛰어난 타입은 아니지만, 많은 공격찬스를 만들어내면서 기대 득점을 높이는 방식으로 커버하고 있다. 33세로 노쇠화에 직면한 반 볼프스빈켈(FW / 리그 6골 4도움)의 결정력이 다소 아쉬워, 득점의 폭이 넓지는 않다는 점이 그나마 약점.



- 결장자 : 사딜레크(DM / C급), 브라마(CM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트벤테 우세)


2. 비테세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1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3. 트벤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수비적인 능력은 트벤테가 비테세를 압도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트벤테도 공격진의 결정력이 아주 좋은 양상은 아니고, 비테세가 라인을 상당히 내리면서 최근에는 실점 억제에도 나름 성공하고 있는 상황이라, 트벤테도 다득점을 장담하기 쉬운 상황은 아니다. 언더(2.5) 양상이 유력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트벤테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