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위트레흐트 엑셀시오르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위트레흐트 엑셀시오르 분석 1월26일 에레디비시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705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위트레흐트 엑셀시오르 1월26일


위트레흐트 엑셀시오르 축구분석


위트레흐트 엑셀시오르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FC 위트레흐트 (네덜란드 1부 8위 / 패무승무패)


트벤테에게 0-2로 패했다. 유럽 대항전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해야 할 시점에서, 리그 3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챙기지 못하면서 기세가 상당히 꺾인 상태다.


올 시즌 철저하게 ‘강약약강 ’양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 시즌 6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1패밖에 당하지 못했고, 홈에서는 아예 무패를 달리고 있는 상태. 점유율에 집착하는 스타일은 아니라, 지키기에 들어가면 어느 정도 실점 억제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다. 다소 보수적으로 나서면서 도스트(FW / 리그 6골)의 결정력을 믿어보는 전술도 자주 사용하는 패턴.


다만 지키는 능력이 최근 상당히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후반 실점률이 상당히 늘었다. 지난 경기에서도 쐐기 골을 후반에 허용했으며, 페예노르트와 고어헤드 2연전에서는 연속으로 ‘라스트 미닛 골을 ’허용하면서 2연승이 될 수 있었던 경기들을 무승부로 마무리하고 말았다. 그나마 홈에서는 0점대 실점률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다는 점이 다행.



- 결장자 : 람슬레어(LW / C급), 와메르담(LB / B급), 헨드릭스(LB / C급), 야고(CB / C급)




● SBV 엑셀시오르 (네덜란드 1부 11위 / 패승패패승)


볼렌담을 2-0으로 잡았다. 1월들어 상당히 성적이 좋은 상황(2승 1패)인데, 1패도 상위권 팀인 스파르타를 상대로 0-1로 석패한 것이라, 확실하게 수비적으로는 안정세를 점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최근 맞붙은 세 팀이 모두 실리적인 운영을 하는 팀이라는 점에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흐로닝언-스파르타-볼렌담을 상대로 1실점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후방 제어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위트레흐트도 강팀이지만 어느 정도 실리적인 경기를 한다는 점에서, 엑셀시오르가 수비적으로는 확실히 적응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그나마 위트헤르흐트가 공중볼 경합에서 리그 2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실리적인 롱볼 양상의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점이 변수.


다만 엑셀시오르도 롱볼 비중이 극단적으로 높은 만큼, 오픈 플레이에서의 정교함이 뛰어난 유형은 아니다. 세트피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위트레흐트도 세트피스에서 실점 비중이 23%로 낮지 않다는 점은 노려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세트피스와 롱볼 위주 빌드업이 다득점에 친화적인 전술은 아니라고 보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아유브(DM / A급), 피에리에(CB / C급), 동코르(L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위트레흐트 우세)


2. 위트레흐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3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3. 엑셀시오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1무 7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33%)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위트레흐트가 꽤 고전할 가능성도 있을 것. 엑셀시오르가 최근 실리적인 운영을 하는 세 팀을 만나 1골 밖에 내주지 않으면서 롱볼 양상의 실리적인 경기를 했을 때의 대처법이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위트레흐트도 실리적인 운영을 자주 섞는 팀이라, 위트레흐트 입장에서도 꽤 까다로운 상대가 될 수 있을 것. 언더(2.5)를 점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엑셀시오르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