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비] 바르셀로나 레알소시에다드 분석 1월26일 코파델레이 스포츠중계

[로얄티비] 바르셀로나 레알소시에다드 분석 1월26일 코파델레이 스포츠중계

로얄스포츠 0 839

로얄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바르셀로나 레알소시에다드 1월26일


바르셀로나 레알소시에다드 축구분석


바르셀로나 레알소시에다드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 FC 바르셀로나 (스페인 1부 1위 / 승무승승승)


헤타페를 1-0으로 겨우 잡고, 1위를 사수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모두 멀티골을 허용하면서 ‘신승을 ’거두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해당 팀들의 특징은 모두 수비와 압박에 능하다는 점이었다.


물론 지난 경기에서는 레반도프스키(FW)의 결장이 치명적이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안수파티(FW)의 컨디션도 그렇게 좋아보이는 상황은 아니었고, 레반도프스키에게 득점의 대부분을 의존하고 있다는 단점이 삽시간에 나타났다고 할 수 있을 것. 이번 경기에서는 레반도프스키가 나설 수 있는 상황이라는 점은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소시에다드를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쭉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중앙에서의 점유율 유지는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상태.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압박과 수비에 능한 팀을 상대로는 고전한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는데, 이 떄문에 지난 경기에서도 67%의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고도 뾰족한 공격 루트는 만들어내지 못했다. 소시에다드가 전방부터 거칠게 들어오는 양상이 잦은 편이고, 수비적인 퍼포먼스도 꽤 좋은 편이라 바르셀로나의 득점 난조가 계속될 가능성도 있다.



- 결장자 : 없음




●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1부 3위 / 승승승승승)


5연승으로 훌륭한 기세를 타고 있다. 바르셀로나를 만나게 되는데, 캄프누에서 바르셀로나 상대로 통산 29승 1무 30패로 꽤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어, 소시에다드가 마냥 밀리는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메리노(CM)의 결장으로 인해 중원에 상당히 힘이 빠진 상황인 것은 사실. 실바(CM)와 수비멘디(DM)가 남아 있기는 하나, 강한 중원을 가지고 있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는 중원 싸움이 어려워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결국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한 골 싸움으로 이어가는 것이 플랜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소시에다드의 압박 기조와 성공률은 꽤 좋은 편이라, 바르셀로나의 빌드업을 미연에 방지할 전력 자체는 된다고 할 수 있다.


다만 레반도프스키를 억제할 수 있는 상황인지는 의문. 올 시즌 중원의 힘에 비해 수비진의 일대일 개인 퍼포먼스는 다소 아쉬운 점이 많았기 떄문이었다. 레반도프스키가 일대일 마크를 당하는 경우에는 파괴력이 급감하는 경우가 있기는 했지만, 이는 챔스에서 뮌헨 같은 강팀을 만났을 때야 드러나는 단점이었다. 핵심 센터백인 르 노르망(DF)이 지난 시즌만큼의 폼은 아니라는 점이 우려스러운 점이다.



- 결장자 : 메르퀠란츠(RW / C급), 사디크(FW / A급), 솔라(RB / B급), 구에바라(CM / C급), 투리엔테스(CM / C급), 메리노(CM / A급), 파체코(CB / B급), 고로사벨(RB / A급), 초(FW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바르셀로나 우세)


2. 바르셀로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7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89%, 무득점 비율 : 11%)


3. 소시에다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7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11%)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바르셀로나가 승리를 거둘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대 핵심 중원의 이탈도 상당히 큰 상황이고, 올 시즌 리그 내에서 보여주고 있는 수비적인 퍼포먼스는 꽤 좋은 상황이다. 다만 소시에다드도 직전 리그에서 만난 세 팀처럼 압박과 수비에 능한 팀임을 감안할 필요는 었는데, 바르셀로나가 압박에 능한 팀을 상대로는 뾰족한 공격 루트를 찾지 못해 빌드업이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잦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바르셀로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